이용약관
제1장 총칙
- 제1조(목적)
- 본 약관은 ㈜에스아이지(이하 “운영자”라 합니다)가 사업제휴를 통하여 무인 충전 자판기를 통한 무인 스마트폰 충전 대여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(이하 “이용자”라 합니다)와 “운영자”간에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.
- 제2조(용어의 정의)
-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- 1. “모바일타워”란 “운영자”가 역사에 배치한 무인 충전 자판기를 배치하고, 모바일앱(APP), 홈페이지 등을 통해 “이용자”에게 휴대폰을 충전하기/찾기, 보조배터리를 대여/반납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일체의 사업에 대한 BI(브랜드명)를 말합니다.
- 2. “이용자”란 “모바일타워”를 통한 휴대폰 충전하기/찾기, 보조배터리 대여/반납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3. “무인 충전 자판기”란 “회원”에게 휴대폰 충전하기/찾기, 보조배터리의 대여/반납, 광고/홍보 등이 가능하도록 제작 설치한 장비(설비)를 말합니다.
- 4. “보조배터리”란 스마트폰 등 기기에 연결하여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기를 말합니다.
- 5. “회원”이란 “모바일타워”, 모바일앱(APP)에 접속하여 이용약관에 동의하고,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“운영자”가 이를 승인하고 본 서비스 이용자격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.
- 6. “모바일앱(APP)”(이하 “앱”이라 합니다.)이란 “회원”이 회원가입 절차에 대하여 “모바일타워”을 이용하기 위해 “운영자”가 구축한 응용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.
- 7. “지연반납” 이란 무인 충전 자판기를 통하여 “이용자”가 최초 결제한 보조배터리 대여 이용시간 상품에 따라 적용되는 기본 반납시한을 경과하여 반납 하는 경우를 뜻하며, 기본 반납시한을 경과하여 반납 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부과 됩니다.
- 8. “손망실”이란 “무인 충전 자판기”를 통하여 휴대폰 충전하기/찾기, 보조배터리 대여/반납 중, “이용자”의 부주의 및 과실로 발생하는 분실·파손을 말합니다.
- 9. “모바일타워 고객센터”(이하 “고객센터”라 합니다)란 “모바일타워 이용자”의 편의 도모를 위하여 이용방법 안내, 불편사항 처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구를 말합니다.
- 제3조(약관의 공지)
- ① 본 약관은 “운영자”가 “이용자”에게 공지하고 “회원”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② 약관의 내용은 “앱”을 통한 회원 가입 시 “이용약관”을 통하여 게시하며, 약관이 변경 또는 일부 수정될 경우 “운영자”는 미리 “앱” 및 홈페이지, 스마트폰 알림(Push 알림) 등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공지합니다[단, “회원”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변경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공지 외에 전자우편(이메일)의 통보방법으로“회원”에게 개별 고지합니다].
- ③ “운영자”가 전자우편(이메일) 통보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내용을“회원”에게 고지하는 경우, “운영자”는“회원”이 기 제공한 전자우편(이메일) 주소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, 개인정보의 수집 조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“운영자”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- ④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(이하“개정약관”)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.
- ⑤ “개정약관”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“회원”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[단, 대여중인 배터리 미반납 및 지연배상금(손망실포함) 미완납의 경우는 제외
- ⑥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.
- ⑦ “운영자”는 약관을 “회원”이 알 수 있도록 “운영자”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홈페이지(https://www.mtower.co.kr)의 하단에 게시합니다. (단,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내 개별 메뉴를 통해 게시할 수 있습니다)
- ⑧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『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』, 『전자거래기본법』, 『전자서명법』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, 『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』, 『개인정보보호법』등 관련 법령과 “운영자”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 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.
제2장 회원
- 제4조(회원가입)
- ①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(단, 아래 제5조의 경우는 제외합니다).
- ② “모바일타워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“운영자”가 개설한 “앱”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야 하며, 회원 가입 시 이용약관의 동의·서명 및 “개인정보수집” 등의 절차를 이행하여야만 “회원”의 자격이 발생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③ “모바일타워” “앱”에서 회원 가입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필히 기재하여야 합니다.
1. 휴대폰 번호
2. 비밀번호
- 제5조(회원승인의 유보 및 거절)
-
① “운영자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신청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1. “모바일타워” 이용에 기술상의 문제로 장애가 있는 경우
2. “모바일타워”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
② “운영자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.
1. 타인 명의를 사용 및 도용하여 회원신청을 하였을 때
2. 본인 인증의 불명확한 사유 및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3.“모바일타워”의 정상적인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
- 제6조(회원 해지)
- ① 회원 자신이 회원자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모바일타워 “앱” 에서 회원탈퇴를 하여야 합니다.
-
② “운영자”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1. 서비스 이용을 타인과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
2. “모바일타워”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3. “운영자”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
4. 제5조 ②항에 의한 회원가입 거절사유를 숨기고 회원가입을 한 경우
5.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3장 서비스 이용
- 제7조(이용시간)
- ① “모바일타워” 무인 충전 자판기의 이용시간은 휴대폰충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까지입니다. 휴대폰 찾기, 보조배터리 대여/반납 서비스는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. (단, “무인 충전 자판기” 가 설치된 장소의 개별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시간이 각각 상이 할 수 있습니다)
- ② “운영자”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발생하거나 무인 충전 자판기 및 운영시스템 점검/보수 등의 사유로 “운영자”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제8조(이용절차)
- ① 모든 “회원”은 모바일타워 “앱”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② “모바일타워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“회원”은 각 운영 배치된 “무인 충전 자판기” 및 키오스크 시스템을 사용하여 휴대폰 충전하기/찾기, 보조배터리를 대여 및 반납 하여야 합니다.
- ③“보조배터리”는 1인 1개의 대여가 원칙이며 1회 최대 대여가능시간 상품은 5일 입니다.(단, 일별 대여 및 반납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).
- 제9조(지연반납 및 손망실처리)
- ① 보조배터리의 1회 유료 대여시간 24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시간 경과에 따라 지연 반납료가 누적 부과되며 보조배터리 미 반납시 위약금을 결제하여야 한다(현금결제 불가, 계좌이체 가능).
-
② 지연 반납료의 적용은 다음의 요금표에 따릅니다.
구분, 6시간 초과, 12시간 초과, 24시간 초과, 96시간 초과
구분 |
6시간 초과 |
12시간 초과 |
24시간 초과 |
96시간 초과 |
지연 반납료 (누적부과) |
2,000원 |
누적 4,000원 |
누적 8,000원 |
기기변상금 30,000원 |
-
③ 대여기간 중 “회원” 및 “이용자”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분실 및 파손에 대한 책임은 “회원” 및 “이용자”에게 있으며, 파손부담금 또는 기기변상금은 ㈜에스아이지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 하여야 합니다.(현금결제 불가, 계좌이체 가능)
구분, 배터리(분실 또는 파손), 케이블 또는 핀 파손, 배터리+케이블
구분 |
배터리(분실 또는 파손) |
케이블 또는 핀 파손 |
배터리+케이블 |
변상금액(VAT포함) |
30,000원 |
10,000원 |
30,000원 |
- ④ “회원” 및 “이용자”가 “지연반납” 또는 “손망실”에 따른 변상금을 납부하지 아니할 경우에 “운영자”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채권추심 등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- 제10조(대여 자격의 정지 또는 상실)
- “모바일타워”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대여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 될 수 있습니다.
- 1. 대여받은 보조배터리를 반납하지 아니한 경우
- 2. 지연 반납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
- 3. “회원” 부주의로 발생된 손망실 금액의 변상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
- 4. 48시간 이상 지연 반납이 3회 이상 발생하였을 경우(1개월간 대여자격 상실 및 불성실 이용자로 분류)
- 제11조(서비스 제공의 제한 또는 중지)
- “운영자”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운영시스템 또는 무인 충전 자판기 보수 등 정비가 필요한 경우
- 2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
- 3.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
- 4. 이용 폭주로 무인 충전 자판기내 대여용 보조배터리가 모두 소진된 경우
- 제12조(회원의 의무와 책임)
- ① “회원”은 “보조배터리”를 대여 받은 경우 이를 사용 전 해당 배터리의 정상작동을 확인하여야 하며, 만약 정상작동이 안 될 경우 고객센터 1522-6411 즉각 연락하여 재대여 또는 환불 조치를 받도록 하여야 합니다. (단, 업무시간 종료 및 재해 등 “고객센터” 가 연락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의 경우 제외 합니다).
- ② “회원”은 대여 받은 보조배터리의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를 지며, 이용 중에 발생하는 파손 또는 분실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.
- ③ “회원”은 이용약관에 규정한 사항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“운영자”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제13조(배상책임)
- “회원(이용자)”의 과실 또는 부주의로 본인 또는 타인(“운영자”를 포함합니다)에게 손해가 발생하거나 무인 충전 자판기 및 보조배터리의 파손 또는 분실 등이 발생할 경우 그 손해의 배상 책임은 “회원(이용자)”에게 있습니다.
제4장 서비스이용
- 제14조(운영자의 의무)
- ① “운영자”는 이용자가 “모바일타워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.
- ② “운영자”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아니합니다.
- ③ “운영자”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무인 충전 자판기 및 “모바일타워 앱”에 공지합니다.
- ④ 등록된 회원정보는 회원탈퇴 즉시 운영서버에서 삭제합니다[단, 대여 중인 보조배터리 및 지연배상금(손망실 포함) 미완납의 경우는 제외하고 “운영자”는 “회원”의 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].
- 제15조(장애신고)
- “이용자”는 무인 충전 자판기 또는 보조배터리의 대여/반납 이용 중 발생한 장애 등은 “운영자” 또는 “고객센터”에게 신고 및 안내를 받도록 하여야 합니다.
- 제16조(유지보수)
- ① “운영자”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무인 충전 자판기의 보수 및 점검을 행할 수 있으며,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② “운영자”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운영시스템 또는 이용방법 등의 개선이 필요할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③ “운영자”는 고객의 불편사항이 접수된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되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이용자에게 사유 및 처리예정 시간 등을 전화 또는 “모바일타워 앱”을 통해 안내합니다.
- 제17조 (고객센터 이용안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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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무인 충전 자판기(시스템)장애, 보조배터리 분실, 기타 문의 : 1522-6411
ARS 운영시간 : 연중무휴 365일 24시간
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 : 연중무휴 365일 08:00 ~ 24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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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서비스 이용 안내에 관한 문의 : 1522-6411
ARS 운영시간 : 연중무휴 365일 24시간
상담원 연결 가능 시간 : 연중무휴 365일 08:00 ~ 24:00
제5장 기타
- 제18조(정보제공 및 광고게재)
- ① “운영자”는 “모바일타워”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“앱” 등을 통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,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“회원(이용자)”이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② “운영자”가 제공하는 제3자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“회원(이용자)”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“운영자”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③ “운영자”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“회원”의 개인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, 동 요청에 대해 “회원”은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추가정보 제공 거부 시 일정의 서비스를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.
- ④ “운영자”는 “회원”의 사전 동의하에 “회원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스마트폰 알림(Push 알림), 전자우편(이메일) 등을 활용 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, “회원”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
- 부 칙 (시행일)
- 제1조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3년 07월 01일부터 시행 합니다.